본문 바로가기
기타 잡동사니

미국 배당 주식 리얼티인컴(O)과 블로그 부업 수익 비교

by 5학년8반
반응형

리얼티인컴 주가가 다시 60달러 언저리에 오고있습니다. 줍줍의 기회가 온것입니다. 월 배당주 매입과 블로그를 함께 하다보니 둘의 수익 구조의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처럼 미국 배당 주식과 블로그를 함께 하시는 분이면 꼭 읽어보세요.

 

리얼티 인컴의 차트입니다. 코로나 폭락 이후 아직 전고점을 회복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백신이 나와서 상용화 되어야 회복할 듯 합니다. 미국 배당주 리얼티인컴 모으시는 분들은 60달러 언저리에서 많이 모으고 계시더라구요. 저도 조금씩 사고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의 배당금은 1주 당 0.234달러 입니다. 환율 1,105원 기준으로 약259원정도 합니다. 그리고 리얼티인컴 한 주당 가격은 61달러 정도 합니다. 한화로 67,000원정도 하네요. 그러므로 리얼티인컴 한 주를 매입하면 월 259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는 어떤가요? 리얼티인컴 주식 매입 자격 조건은 없습니다. 달러만 있으면 누구나 매입 할 수 있죠. 그러나 블로그는 네이버나 티스토리나 모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한달동안 매일 포스팅 하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이 되고, 구글 애드센스는 딱 기준이 정해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일 포스팅해서 한달 뒤에 신청한다고 합니다. 승인이 어려워서 애드고시라고 불리우죠. 하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었다면?

 

 

자,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 승인 후는 미국 배당주 리얼티인컴과 다르게 매일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의 네이버 블로그는 평균 300~400원의 수익이 매일 발생합니다. 300원~400원이면 리얼티인컴 2주 정도의 수익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차이점은? 바로 블로그는 수익이 매일 발생합니다. 심지어 주말에도요. 하지만 미국 배당주 리얼티인컴은 한달에 한번씩 수익을 지급합니다. "발생" "지급"은 다릅니다. 블로그 수익은 매일매일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으나,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50,000원 이상이어야 출금이 가능하고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100달러 이상이어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출금"만 안될뿐이지 매일 돈이 차곡차곡 쌓이는 것이죠. 만약, 블로그로 하루에 수익이 1,000원 발생한다면? 한달이면 30,000원 입니다. 리얼티인컴으로 30,000원 월 배당금 지급 받기 위해서는 약 116주를 보유해야 하며, 매입비용은 대략 780만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하루에 짬을 내서 포스팅을 정성스럽게 하면 됩니다. 매일매일 1시간~2시간 씩이요. 주식은 나의 돈을 투자하는 것이고 블로그는 나의 지식과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리스크는 무엇일까요?

 

미국 배당주식의 리스크는 당연히 원금 손실의 위험배당컷의 위험이 있습니다. 물론 리얼티인컴은 미국 리츠 주식의 근본주라고 불릴 정도로 안정성을 인정받은 종목이긴 하죠. 하지만 어쨌든 앞날은 모르기에 위험성은 있습니다. 블로그 역시 저품질의 위험이 있습니다. 너무 수익에만 집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저품질 블로그로 가게됩니다. 이러한 리스크의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국 배당 주식 리얼티인컴의 경우 항상 주가를 확인하고 뉴스를 보면서 대응을 해야할 것이고 블로그의 경우 수익에 욕심을 내기보다는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저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블로그 수익으로 미국 배당주 리얼티인컴을 매입하는 것입니다. 결국 저의 시간을 투자해서 수익을 발생시키고 그 수익을 미국 배당주를 매입함으로써 블로그 수익 + 배당수익을 같이 노리는 것이죠. 물론 노동으로 발생하는 수익으로 리얼티인컴을 매입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불로소득으로 리얼티인컴을 매입하고자 합니다. 아무튼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고 미국 배당주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시간투자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